바른 척추, 바른자세가  암, 난치병, 면역질환을 예방..
암, 난치병, 면역질환을 예방하려면 바른음식, 바른 마음, 바른자세가 기본...



세상이 발전함과 동시에 여러 난치병도 더 많이 나타나고 있다. 문명이 발달하지 않은 사회에서는 육체적으로 힘을 많이 쓰고 천천히 일이 진행이 되었으며 자연환경은 말 그대로 자연적인 환경이었다. 문명이 발달하면 생활이 빨라지고 하는 일도 많아졌으며, 추위와 더위 등의 환경에도 편해졌지만 환경오염은 점점 더 심해졌다.

문명의 발달과 진단기술의 발달로 병은 잘 찾아내지만 실제 치료적인 면에서는 완벽한 것이 없다. 각종 환경오염이 인체에 보이지 않게 계속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성분들이 발명되고 발견되다보면 편리함과 함께 부작용이 누적이 되어 예상치 못한 각종 질병이 생기게 된다. 새로운 병명이 만들어지고 새로운 치료법이 나오지만 확실한 것은 없이 일시적이다.

문명의 발달은 각종 만성병으로 시달리게 한다. 문명이 발달됨과 동시에 먹는 음식도 변하였다. 자연에서 자란 자연적인 식품보다는 가공되고 대량생산의 기업화된 식품들이 많다.  농약, 비료, 방충제 등으로 재배되어진 야채, 곡물과 성장호르몬, 항생제, 사료 등으로 길러진 가축들과 색소, 방부제, 트랜스지방, 과당, 설탕, 염분 등으로 범벅이 된 가공식품, 과자 등이 일상화 되었다. 의약품에서도 항생제, 진통제, 부신피질호르몬제의 남용으로 신체의 면역기능은 떨어질 대로 떨어져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각종 난치병에 걸리게 되기 쉽다.

이러한 환경들은 척추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다. 한 예로 수질오염이 심한 하천에서 잡히는 물고기가 척추가 휘어서 잡히는 것을 볼 것이다. 물속이어서 특별히 외부적 영향을 받는 것도 없이 척추가 휘는 것으로 보아서는 수질오염으로 인한 척추의 변형이 의심된다. 확실히 밝혀진 것은 없지만 더욱 연구하여 본다면 밝혀질 것이다. 우리 인체도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인체에 영향을 받는다면 예상하지 못하는 척추의 변형과 오장육부에 영향을 주어 암, 난치병, 면역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임상에서 보면 잘 안 낫는 암, 난치병, 면역질환을 앓는 사람들의 검사하여 보면 척추가 바른 경우가 드물다. 척추측만증, 척추전만증, 척추후만증, 일자목, 일자허리, 퇴행성변화,  골다공증 등의 변형이 한 두가지는 꼭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물론 척추의 변형이 오는 것은 나쁜 자세, 잘못된 습관, 직업적인 습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올 수 있다.

이러한 난치병, 암, 면역질환계통 등의 질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척추의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척추에서는 뇌에서 오는 교감신경, 부교감신경, 운동신경, 감각신경 등의 여러 가지의 신경전달을 척추를 거쳐서 오장육부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척추가 바르다면 뇌에서 내려오는 신경의 전달이 100%전달이 되지만 만일 척추가 바르지 않아서 신경이 눌리거나 전달이 안 되면 80-90%만이 전달이 된다면 해당되는 오장육부의 기능은 점점 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암, 난치병, 면역질환 등의 질환에 있어서 척추를 바르게 하여 준다면 여러 난치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항상 바른 자세를 하고 자연적 음식, 깨끗한 환경, 편안한 마음, 자연과 함께하는 생활을 한다면 암, 난치병, 면역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여기에 자신의 사상체질을 알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고 마음을 쓰며, 자신의 사상체형적 특성에 따라서 운동을 하고 생활을 한다면 아픈 증세없이 건강한 웰빙 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자신의 사상체형,사상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 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수범 올림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