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방송-아침밥을 먹읍시다. 아침밥의 필요성,,,,
아침밥은 뇌순환을 돕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아침밥도 사상체질에 맞게 먹어야 효과적.....

아침밥을 먹읍시다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http://www.pandora.tv/my.foodtoday/43089876

아침밥을 먹읍시다..아침밥의 좋은점
아침밥도 사상체질에 따라 먹으면 효과적
 
어제 밤늦게 술과 안주를 마시고, 2, 3차까지 소주, 맥주, 막걸리, 소맥, 폭탄주등 여러 가지 술을 얼마나 먹었는지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 아침밥을 먹으려 하니 도저히 넘어가지 않는다. 겨우 우유한잔에 콘프레이크를 간단히 먹고 나왔다. 오전내내 멍한 머리에 일을 해보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 오후 3-4시가 되어야 정신이 돌아오는듯하다.
요즘 현대인들의 일상중의 하나이다. 일주일 내내 그렇지는 않지만 한 두번은 그런날이 있다. 맑은 머리로 하루를 힘차게 하기 위하여 서는 아침밥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이 아침밥을 먹어야 한다고는 많이 들었다. 그러나 본인은 밥맛이 없어 먹기 싫다. 또 왜 먹어야 하는지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왜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가?
우리의 뇌에 필요한 영양소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포도당성분이다. 빠른 시간에 뇌에 영양공급을 하여 주기 때문이다. 포도당이 풍부한 아침밥을 먹었을 경우에는 오전부터 맑은 정신으로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침밥을 먹지 않은 경우에는 머리가 무겁고 순환이 안 되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특히 수험생, 직장인,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 들은 더욱 심각하다. 집중력, 주의력의 향상을 위하여서는 아침밥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밥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아침을 충분하게 먹어두면 점심과 저녁을 많이 먹지 않게 된다. 아침에 든든하게 먹은 밥과 영양분은 하루 종일 움직이면서 다 소모하게 된다. 점심과 저녁을 가볍게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아침을 굶게 되면 오전내내 배가 고프고 힘이 든다. 그러면 점심을 많이 먹거나 저녁을 많이 먹게 된다. 그나마 점심을 먹은 것은 어느 정도 좋지만 저녁에 많이 먹는 것은 바로 비만과 관련이 된다. 이렇게 저녁에 많이 먹은 것은 그대로 몸 안에 축적이 되면서 비만의 원인이 된다. 또 저녁에 많이 먹으면 다음날에도 영향을 준다. 다음날 아침을 못 먹게 되고 저녁을 또 많이 먹으면서 비만이 되는 악순환의 반복을 어쩔 수 없이 하게 된다.
 
아침밥은 대장의 노폐물을 배설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아침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옛날에는 섬유질은 영양가가 없기 때문에 필요 없는 성분으로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생각이 바뀌었다. 섬유질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는 연구가 많이 나왔다. 섬유질이 소장과 대장을 통과하면서 그냥 나가는 것이 아니고 숙변이나 노폐물과 같이 묻어서 나오기 때문에 소장과 대장을 청소하면 노폐물이나 중금속 등의 불필요한 물질과 같이 나오게 된다. 매일 대변을 보는 것은 몸안의 노폐물을 쌓아두지 않고 계속 배설을 하여 몸 안을 청결하게 유지 할 수 있다.

사상체질적으로는 체질에 맞는 아침밥을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가공이 많이 된 가공식품보다 현미, 전체류, 통곡류, 야채, 생선, 해조류, 해물류 등을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먼저 태음인은 현미맵쌀, 율무, 검은콩, 수수, 밀가루 등을 이용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여기서 밀가루라고 하는 것은 국수나 수제비등과 같이 밀가루를 이용한 식품이며 기름성분이 많은 빵, 라면 등의 가공식품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빵을 먹는다면 식빵이나 바게트같이 밀가루만 있는 것을 말한다. 열이 많은 소양인은 열을 내리고 이뇨작용을 돕는 현미맵쌀, 보리, , 녹두 등을 이용한 밥이 좋다. 몸이 차고 위장이 약한 소음인은 따듯하고 소화가 잘 되는 현미맵쌀, 현미찹쌀, 차조가 좋다. 기가 강하고 화가 많은 태양인은 시원하고 기를 내려주는 현비맵쌀, 메밀, 냉면을 먹는 것이 좋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